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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BRAND

BRAND

 

BRAND IDENTITY

 
  • NATURAL
  • 순수한 자연 원료만 사용하는 자연주의
  • SPOON
  • 아름다움을 실현하는 도구
  • SYMBOL
  • 지구를 상징하는 원과 얼굴을 상징하는 원의 조화,
    자연과 인간의 하나 됨으로 이루어지는 아름다움
  • SLOGAN
  • "자연 한 스푼" 신선한 자연만 가득 담아 드리겠다는 약속

PROMISE

자연과 과학의 균형

100% 또는 FREE 시리즈, 화학 강박증에 갇혀서, 합리적이고 검증된 원료조차도 사용하지 못하는그래서 사용감이 거칠고, 안정성도 떨어지는 제품을 천연이기 때문에 이렇다는 핑계로 우기지 않겠습니다. 반대로 오로지 부드럽고 촉촉한 사용감, 고객들의 평가에 연연해서 사용감은 좋지만 피부에는 해로운 배합을 하지 않겠습니다. 자연주의와 합리성의 바탕위에 피부에도 순하고 사용감도 행복한 균형 잡힌 제품으로 다가가겠습니다.

말장난 하지 않겠습니다

사실은 그렇지 않은데 그렇게 느끼도록 유도하는 마케팅을 하지 않겠습니다. 대표적인 말장난의 예가 너무나도 익숙하고 고객들이 박수치는 무 방부제입니다. 화장품에 그것이 천연이건 화학이건 방부제가 들어가지 않으면 3일을 넘기지 못하고 모두 부패하고 맙니다. 그런데 시중에는 무 방부제 천연화장품이 넘쳐납니다. 어떤 이유일까요? 바로 말장난 때문입니다. 법에서 정한 방부제성분을 넣지 않았기 때문에 무 방부제라고 우깁니다. 무 방부제의 다른 말은 “유사방부제를 넣었다”입니다. 방부제보다 더 위험한 게 유사방부제입니다. 천연방부제 또는 방부 기능을 가진 성분 중에 안전한 성분을 처방했다고 말 할 줄 아는 정직한, 자신 있는, 용기 있는, 실력 있는 브랜드가 되겠습니다.

물 탄 화장품 VS 물이 포함된 화장품

맹물에 알로에 장미오일 한 방울 첨가한 것과 장미 잎을 가득 넣어 끓여낸 장미추출액은 마케팅적으로는 비슷해 보이지만 효과 면에서는 비교를 거부할 만큼 확연한 차이를 보입니다. 화장품에서 맹물제로의 화장품은 사실상 나오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화장품의 베이스 원료나 추출물에 즉 원료에 극소량이라 할지라도 정제수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내추럴스푼은 화장품의 기초가 되는 수상층은 100% 정제수를 첨가하지 않고, 유효추출물로 제품을 개발해 나가고 있습니다. 그 고집은 첫 작품인리얼 화이트 시리즈에도 충실하게 적용되었습니다.